반응형
광고를 등록한지 하루가 채 안되었었다.
EN버전과 KR 버전을 따로 만들어서 돌렸는데, 동일한 CPA단가로 돌렸지만
한국에서는 단 한 차례도 입찰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했고, EN 버전에서는 4~5만원 가량의 지출을 기반으로 성과를 만들어냈다.
그래서 일단 EN버전은 일일 예산을 5만원 -> 1만원으로 내렸다가, 그래도 다 쓸 것 같아서 현재는 캠페인을 일시중지한 상황이다.
클릭은 약 1만회, 그 중 전환(설치)된 횟수는 500정도이다.
광고 단위 애셋의 각 성과도 괜찮았다.
4가지의 텍스트와 1가지의 이미지를 이용했는데, CTR이 최소 5퍼센트였으며 이미지는 7퍼센트에 육박했다.
Play Store console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운로드 수도 크게 늘었다.
현재 EN 버전의 캠페인은 일시중지로 내려놓은 상황이다.
현재 중요한 목표로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 리뷰 > 다운로드 > 수익 이기 때문에
5일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리뷰가 생기는지를 판단하여, 해외 리뷰 전환률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겠지만
일단은 단가를 높이더라도 한국에서의 성과를 높여서 한국 리뷰를 늘리는게 좋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KR버전의 CPA를 150으로 늘리고, 일일 예산을 50,000원 에서 200,000원으로 늘렸다.
이제 더 지켜봐야겠다.
반응형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0) | 2023.07.11 |
---|---|
워드프레스 100% 무료 운영 / 클라우드 웨이즈 X (0) | 2023.07.11 |
Google Adsense가 승인되었다! (0) | 2023.07.02 |
Google Ads 캠페인 등록 성과 3 - 개발밖에 안해본 초짜의 마케팅 (0) | 2023.06.26 |
Google Ads 캠페인 등록 - 개발밖에 안해본 초짜의 마케팅 (1) | 2023.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