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 웹페이지를 페이스북 홍보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고 생각해보자.
이미지 A, 이미지 B, 이미지 C 3가지 애셋의 홍보가 있을 때
어느 애셋이 가장 효율적인지 알고 싶을 수도 있다.
따라서 우리 홈페이지로 로딩되는 URL에,
각 애셋을 구별할 수 있는 이름표 정보를 추가해줌으로써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이 셋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이해할 수 있는 정해진 형식으로 매개변수를 추가해주면 된다.
https://ga-dev-tools.web.app/campaign-url-builder/
반응형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Google Tag Manager (GTM) (0) | 2021.08.20 |
---|---|
[GA] 세그먼트 (0) | 2021.08.18 |
[GA4] 구글 애널리틱스4 시작하기 (0) | 2021.08.18 |
[GA] 획득 (0) | 2021.07.15 |
[GA] 세션 (0) | 2021.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