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

[GA] UTM (Urchin Tracking Module)

by Hevton 2021. 8. 18.
반응형

 

내 웹페이지를 페이스북 홍보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고 생각해보자.

 

이미지 A, 이미지 B, 이미지 C 3가지 애셋의 홍보가 있을 때

어느 애셋이 가장 효율적인지 알고 싶을 수도 있다.

 

따라서 우리 홈페이지로 로딩되는 URL에,

각 애셋을 구별할 수 있는 이름표 정보를 추가해줌으로써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이 셋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이해할 수 있는 정해진 형식으로 매개변수를 추가해주면 된다.

https://ga-dev-tools.web.app/campaign-url-builder/

 

Campaign URL Builder

 

ga-dev-tools.web.app

 

 

반응형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Google Tag Manager (GTM)  (0) 2021.08.20
[GA] 세그먼트  (0) 2021.08.18
[GA4] 구글 애널리틱스4 시작하기  (0) 2021.08.18
[GA] 획득  (0) 2021.07.15
[GA] 세션  (0) 2021.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