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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능은 300여가지나 된다. 따라서 무작정 처음 배운다고 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배워나가나는 것은
효율적이지도 못할 뿐더러 많은 혼란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재 구글애널리틱스를 배워서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두 가지를 먼저 생각한 다음에 그에 맞게 필요한 부분들을 공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즉, '우리 비즈니스에서 어떤 방향성을 갖고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것이냐' 를 먼저 정하고 임해야 한다.
OKR (Object Key Results) : 비즈니스나 캠페인에서의 목표
KPI : (Key Performance Index) : 설정한 OKR 달성을 측정할 수 있는, 숫자로 환산 가능한 지표
우리 비즈니스의 목표가 "상품을 판매하는 것" 이라면 이것이 OKR이고
이것에 대한 측정 지표는 "구입 버튼 클릭 수" 가 되겠고 이것이 KPI 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KPI에 닿기까지의 일련의 과정들 하나하나를 모두 Goal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OKR은 가장 상위의 단계에 있는 최종 목표이고,
KPI는 OKR을 잘 달성했는지 유무를 평가할 수 있는 지표이며,
Goal은 KPI 달성까지의 일련의 행동들을 각각 정의한 것들의 묶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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