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

[GA] OKR과 KPI

by Hevton 2021. 7. 15.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능은 300여가지나 된다. 따라서 무작정 처음 배운다고 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배워나가나는 것은

효율적이지도 못할 뿐더러 많은 혼란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재 구글애널리틱스를 배워서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두 가지를 먼저 생각한 다음에 그에 맞게 필요한 부분들을 공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즉, '우리 비즈니스에서 어떤 방향성을 갖고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것이냐' 를 먼저 정하고 임해야 한다.

 

OKR (Object Key Results) : 비즈니스나 캠페인에서의 목표

KPI : (Key Performance Index) : 설정한 OKR 달성을 측정할 수 있는, 숫자로 환산 가능한 지표

 

 

우리 비즈니스의 목표가 "상품을 판매하는 것" 이라면 이것이 OKR이고

이것에 대한 측정 지표는 "구입 버튼 클릭 수" 가 되겠고 이것이 KPI 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KPI에 닿기까지의 일련의 과정들 하나하나를 모두 Goal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OKR은 가장 상위의 단계에 있는 최종 목표이고,

KPI는 OKR을 잘 달성했는지 유무를 평가할 수 있는 지표이며,

Goal은 KPI 달성까지의 일련의 행동들을 각각 정의한 것들의 묶음이다.

반응형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구글 애널리틱스4 시작하기  (0) 2021.08.18
[GA] 획득  (0) 2021.07.15
[GA] 세션  (0) 2021.07.15
[GA] 구글 애널리틱스 맛보기  (0) 2021.07.15
[GA] 구글 애널리틱스4를 왜 사용해야할까  (0) 2021.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