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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1월에 Admob에서 '접는 배너 광고'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적응형 앵커 배너를 사용하는 분들은, bundle 데이터를 간단하게 추가함으로써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적응형 앵커 배너
val adRequest = AdRequest
.Builder()
.build()
// 접을 수 있는 배너 광고
val extras = Bundle()
extras.putString("collapsible", "bottom")
val adRequest = AdRequest
.Builder()
.addNetworkExtrasBundle(AdMobAdapter::class.java, extras)
.build()
근데 제가 구현해봤는데... 좀 심한 느낌입니다.
기존의 적응형 앵커 배너의 사이즈가 "사용자 기기 width x 사용자 height 최적화" 였고
인라인 적응형 배너의 사이즈가 이보다 조금 더 큰 배너였는데
'접는 배너 광고'는
시작은 '인라인 적응형 배너' 사이즈가 되었다가, 접으면 '적응형 앵커 배너' 사이즈가 되는 형식입니다.
근데 사용자로 하여금 정말 좋은 경험을 주진 못할 것 같습니다.
이 '접는 배너 광고'는 접더라도 주기적으로 알아서 펼쳐집니다..
그니까 깜짝 깜짝 놀랄 수도 있고, 펼쳐질 때마다 짜증이 납니다.
물론 이를 조정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을 주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단타성 유틸 앱에서는 사용해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지만, 품질을 어느정도 생각한다면 깊이 고려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접는 배너 광고가 만연하게 익숙해진 생태계가 되기 전까진 안 쓰는게 좋아 보입니다.
광고를 게재하는 개발자에겐 좋지만 이용자에겐 많이 안 좋을듯..
정리
접는 배너 광고 = '적응형 앵커 배너 + 적응형 인라인 배너(half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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