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만들었던 애드몹 배너광고 단위에서는 모두
'최소 eCPM' 이 '사용 중지됨' 으로 체크되어 있었다.
그리고 최근에 생성한 배너광고 단위에서는 모두
'최소 eCPM'이 'Google 최적화' 으로 체크되어 있었다.

이것이 무슨 차이인지 알고 싶어서 좀 찾아봤다.
eCPM
eCPM은 1,000회 노출당 예상 수익 이라는 의미이다. 즉 이건 계산되는 수치이다.
내 컨텐츠에 앱이 1,000회 노출되었을 때 얼마정도 수익이 예상되는지를, 현재까지의 결과를 지표로 계산해 낸 도출식이다.
최소 eCPM
이정도 값 이하의 광고는 게재되지 않게 해주세요.
라고 요청하는 방법이다.
eCPM은 마찬가지로 계산된 예상값이기에, 광고 게재 기록에 따라서 성과를 최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요청하는게 좋다.
성과가 안좋았던 광고들은 게재되지 않기 때문.
반응형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sense 2023년 광고주 재인증 (계정 일시중지 주의) (0) | 2023.12.27 |
---|---|
티스토리 구글 검색 등록 / 구글 서치 콘솔 (0) | 2023.07.11 |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0) | 2023.07.11 |
워드프레스 100% 무료 운영 / 클라우드 웨이즈 X (0) | 2023.07.11 |
Google Adsense가 승인되었다! (0) | 2023.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