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이야기]

우아한테크코스 6기 조기 수료, 삼성전자 입사

by Hevton 2024. 8. 16.
반응형

"참 많은 것"

상투적이지만 정말 함축적인 의미

 

우아한테크코스에서는 참 많은 것을 배웠다.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과정이었겠지만

나에겐 정말 꼭 필요한 과정이었다.

 

우아한테크코스를 통해 Kotlin의 기본부터 다시 복습해 배워나갔고

Android, Test Code, Clean Architecture, Design Pattern, Corporation, Mindset 등

정말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였다.

 

매일같이 보내는 동기들과 함께 협업도 하고, 의견도 주고받고 정말 꿈의 과정이었다.

어쩌면 대학보다 우아한테크코스 과정을 모든이에게 전면 추천해주고 싶다.

 

그리고 삼성전자에 덜컥 입사했다. 기대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왔다.

그동안 내가 해왔던 분야들을 뒤로 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고민이 많았고,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내가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내 인생은 어떤 인생일까를 생각해보면, 고민이 많아진다.

 

자신도 없고 의욕도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요즘은 통 우울하다.

 

그러다 다시 정신을 잡게 된 것은

나는 여태 잘 성장하며 해내왔고, 앞으로도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얼마든지 찾고 즐기면서 살 거라는 마음가짐을

다시금 떠올리게 되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인사이트 토크에서도 발표했던 내용이지만, 때로는 특정한 것에 갇혀서 과몰입하게 되는 순간들이 있다.

 

내가 현재 어떤 곳에 있던, 그게 내 전부가 아니고 언제까지고 그곳에 머무를 것도 아니니까

너무 과몰입하지 말고 나아갈 모습과 미래에 집중하자.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하며 진취적인 삶과 변화 혁신적인 삶을 살 것이야 !

내가 해온 위대한 기록들은 정말 많고, 앞으로도 더 남겨나갈 것이다.

나는 언제나 그래왔듯 더 그래올 것이다 !

반응형